하나님의 나라를 본다는 의미는 무엇인가요?(누가복음 9장 27절)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한 진실을 말하노니, 여기에 서 있는 자들 몇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를 볼 때까지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리라.”고 하시더라.』(누가복음 9장 27절)

질문

제가 알기로는 하나님의 나라는 영적인 나라이기 때문에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28절에 기록되었듯이 이 구절의 몇 사람은 베드로, 야고보, 요한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제자들 중 그 누구도 살아 있을 때 하나님의 나라를 봤다는 기록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답변

지금 교회 시대는 하나님의 나라가 눈에 보이지 않게 영적으로 전파되는 기간입니다(롬 14:17). 하나님의 나라가 눈에 보이게 임하는 것은 재림 때를 가리킵니다.

세 사람이 죽기 전에 그 나라를 눈으로 보는 일은 주님께서 변형산에서 재림의 모습으로 변화되셨을 때 그 모습을 직접 본 것으로서 성취되었습니다. 『주께서 기도하실 때에, 그의 용모가 변하며 그의 옷은 희고 빛이 나더라.』(눅 9:29) 세 사람은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변형산에서 눈으로 보았고, 따라서 문자 그대로 그들이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를 보게 되었던 것입니다.

관련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755

 

상품 상세보기 : 신학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책소개 새벽별은 아침을 알리는 전령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빛나는 새벽별이시다(계 22:16). 주님께서는 휴거 때 오셔서 교회를 데려가시는 새벽별이시며(벧후 1:19), 재림 때에는 교회와 함께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