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 구원론은 어떤 교리인가요?

질문

설교를 듣던 중 주권 구원론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떤 의미를 가진 이론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주권 구원론은 그리스도인이 "완전한 삶을 살지 않으면" 구원받은 것이 아니라는 교리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인이 행하는 "모든 것의 주인"이 되시든지 그렇지 않으면 "예수님은 전혀 그 사람의 주님이 아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1960년 이전까지는 칼빈주의 교리로 남아 있었으나(칼빈주의의 제5강령인 "성도의 견인"), 이후로 수많은 목사들에게 전염됩니다.

즉 기도회나 예배에 참석하지 않고, 십일조도 하지 않고, 담배를 피우거나 이혼한다면, 구원받았을 리 만무하다는 것입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그리스도께서 성도의 삶의 주권을 갖고 계심을 부인하지 않는 완벽한 실천적 삶을 살아야 한다, 겉으로 드러나는 행위들을 통해 구원받은 사람임을 입증해야 한다는 교리인 것인데, 말하자면 이것은 “행위 구원”을 가르치고 있기에 결코 성경적인 신약 교리가 될 수 없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구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이 죄인임을 시인하고 그 죄를 대신해서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

그리고 거기에는 완전한 삶을 사는 것과 같은 행위가 전혀 필요 없습니다. 오직 믿으면 되는 것입니다.

『행함이 없어도 불경건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그분을 믿는 사람에게는 그의 믿음이 의로 여겨지느니라.』(롬 4:5)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298

 

상품 상세보기 : 성경공부 - 구원은 쉽게 받을 수 있다

책소개 구원받는 방법은 쉽고 간단하다. 왜냐하면 바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때문이다. 구원받는 것은 물을 마시는 것만큼이나 쉽고, 구원받는 것은 선물을 받는 것만큼, 은행에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