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을 늘리면 왜 슬픔이 늘어나나요?(전도서 1장 18절)

질문

전도서 1장 18절에서는 "지식을 늘리는 사람은 슬픔을 늘리는 것이라"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식이 늘어나면 슬픔이 더 늘어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질문해 주신 의문은 지식을 "교과서적인 지식"에만 국한했을 때 들 수 있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시야를 "이 저주받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에 돌려 보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온갖 일들을 아는 것도 지식인 것인데,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그 재앙과 고통과 부조리를 알면 알수록 슬픔과 한숨만 일뿐인 것입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021

 

상품 상세보기 : 피터럭크만의 주석서 - 전도서

책소개 전도서의 저자인 솔로몬왕은 다윗 왕국의 보좌를 이어받아 세상에서 더 이상 누릴 것이 없을 정도로 온갖 복들을 향유해 보았다. 또 그는 그의 죄악으로 인해 하나님께서 그 왕국을 갈라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