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죄에게 죽은 자로 여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로마서 6장 11절)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정녕 죄에게는 죽은 자요,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는 산 자로 여기라.』(롬 6:11)

질문

주석서를 보았는데 그리스도인이 죄없는 삶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이유가 "자신을 죄에게 죽은 자로 여기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자신을 죄에게 죽은 자로 여기는 일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가령 마음에 음욕이 일었을 경우 "나는 간음의 죄에 대해서 죽었다."고 스스로 여김으로써 그 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에 시기하는 마음이 생겼다면 "나는 남을 시기하는 죄에 대해서 죽었다."고 여김으로써 그 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간음, 시기는 물론, 살인, 도둑질, 거짓말, 탐심 그 무엇이든, 그 모든 죄에 대해서 자신이 죽었다고 스스로 여기는 것입니다.

여기서 여기다는 말은 그렇게 믿는다는 말입니다. "나는 그 죄에 대해서 죽었다."라고 믿음으로 다짐하고 자신의 의지로 죄를 거부하면 됩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88992164955

 

상품 상세보기 : 주석서/사전 - 로마서

책소개 로마서는 성경의 다른 책들과 차별된 책이다. 예를 들어 구약의 성경들은 율법의 경륜 가운데서 쓰여진 책들이며, 복음서들도 역시 아직은 구약적인 상황 가운데서 진행되는 내용들을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