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전한 장소에서는 다시 복음을 전할 필요가 없나요?(로마서 15장 20절)

『또 나는 그리스도의 이름이 불려지지 아니한 곳에서만 복음을 전파하려고 노력하였으니 이는 다른 사람의 기초 위에다 짓지 아니하려 함이라.』(롬 15:20)

질문

로마서 15장 20절 말씁에 따르면 복음을 이미 전한 장소에는 다시 가서 전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복음을 전할 때에는 매번 다른 장소에 가서 전해야 하는 것인가요?

답변

로마서의 이 말씀은 이미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된 곳에 가서 복음을 전파하지 않고, 복음을 들어 보지 못한 곳에 가서 복음을 전파하려고 바울이 노력했다는 뜻입니다.

다른 복음 전파자가 이미 복음의 기초를 놓아 버린 곳에 바울이 또 가서 그 위에 뭔가를 더하는 불필요한 일을 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그가 전하는 복음이나 바울이 전하는 복음은 모두 동일한 복음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곳을 놔두고 왜 하필 다른 복음 전파자가 열심히 전파하고 있는 곳에 가서 시간낭비를 하겠느냐는 것입니다. 그곳은 그 사역자에게 맡겨 두고, 바울 자신은 복음의 다른 불모지에 가서 복음의 기초를 놓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효과적인 사역이 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88988795927

 

상품 상세보기 : 교회/선교 - 어떻게 복음을 전할 것인가?

책소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어떻게 전파되는가? 그것은 복음에 헌신된 각 사람들이 어느 곳에서나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히 전할 때 이루어진다. 각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누구에게라도 복음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