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은 비성경적인가요?

질문

직장 때문에 매주일 예배를 드리러 가지 못했습니다. 교회에 가지 못할 때에는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리곤 했는데, 오늘 목사님께서 인터넷으로 드리는 것은 예배가 아니라고 말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예배는 비성경적인 것이며, 혼자서는 예배를 드릴 수 없는 것인지요? 어떤 것이 예배의 조건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구약에서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방법은 주님께서 "임재하고 계시는" 성막으로 제물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신약에서는 주님께서 그 안에 임재하고 계시는 성도들이 모이는 지역교회에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제물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 교회의 예배입니다. 신약성경에는 성도들이 주의 첫날 모여 헌금을 거두고 설교하며 예배를 드렸다는 구절들이 있습니다(행 20:7, 고전 16:1,2).

현대에는 인터넷이라는 간편한 도구가 있어 그것을 예배의 수단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은 인터넷이라는 문명의 이기로 예배를 시청하는 것일 뿐 신약 교회의 예배 전통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내주하시는 성도들이 "모여" 영과 진리로 경배를 드리는 것이 신약 교회의 성경적인 예배입니다. 두세 사람이 모이는 곳에 주님께서 함께하시겠다고 말씀하셨듯이(마 8:20),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지역 교회에서 거듭난 성도들과 함께 드리는 것이 예배입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88992164474

 

상품 상세보기 : 교회/선교 - 술 취한 교회들

책소개 오늘날은 마지막 때다. 세상은 점점 더 죄악의 구덩이로 들어간다. 교회는 그러한 악한 세상을 향해 복음으로, 진리로 외쳐야 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 교회는 세상에 발맞추어 나가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