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디아 사람들을 막은 사람은 누구인가요?(갈라디아서 5장 7절)

질문

『너희가 잘 달려가고 있더니 누가 너희를 진리에 순종하지 못하도록 막더냐?』(갈 5:7) 여기서 진리에 순종하지 못하도록 막은 존재는 누구인가요?

답변

갈라디아서는 사도 바울이 이방 갈라디아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여 세운 교회들에게 보낸 편지입니다. 바울 사도는 갈라디아 사람들에게 은혜의 복음을 온전히 전하고 정상적으로 양육하였습니다.

그런데 바울이 다른 지역을 떠나 있는 동안 유대에서 온 어떤 율법주의자들이 할례를 받아야 한다는 등 율법의 행위를 강조하였습니다. 갈라디아 사람들이 그 말에 혹하여 바울이 전한 온전한 복음에서 떠나 이단적 가르침을 따랐던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갈라디아서를 써서 그들을 책망하며 그들이 다시금 온전한 복음 안에 거하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것이 갈라디아서의 목적이며 내용입니다. 5:7은 바로 그 상황을 책망하는 말입니다. "너희가 잘 달려가고 있더니" 즉 은혜의 복음으로 잘 자라가고 있더니, "누가 너희를 진리에 손종하지 못하도록 막더냐?" 즉 진리에 순종하지 못하도록 막는 이단들(율법주의)의 가르침을 따라 가려고 하느냐 하고 말하는 것입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88985888561

 

상품 상세보기 : 피터럭크만의 주석서 - 갈라디아서

책소개 로마서는 사람이 구원받을 때 믿음으로 의로워진다는 사실을 입증하며, 갈라디아서는 사람이 구원받은 이후에도 믿음으로 의로워진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로마서는 사도행전 15:1의 이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