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셋째 하늘에 서 계신가요 앉아 계신가요?(사도행전 7장 55절)

『그러나 그는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늘을 주시하여 우러러보니 하나님의 영광과 예수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신 것을 보고 말하기를 “보라, 하늘들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하니』(행 7:55-56)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났으면 위에 있는 것들을 구하라.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느니라.』(골 3:1)

질문

골로새서를 보면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다는데 사도행전을 보면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 계신다고 말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언제 서 계시고 언제 앉아 계신 건가요?

답변

사도행전 7장 이전은 유대인들에게 그들이 못박아 죽게 한 메시아의 부활을 전파하는 단계입니다. 그 시기는 유대인들의 반응 여부에 따라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스테판이 하늘을 보았을 때 예수님께서 셋째 하늘의 보좌에서 일어서신 것은 유대인들이 스테판의 메시지를 받아들이면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려고 곧 이 땅에 재림하시려고 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스테판의 메시지를 거부했기 때문에 주님은 다시 오시지 않았고, 사도행전 28장까지 유대인들에게 계속 거부당하셨기에, 따라서 그분의 다시 오심은 미래로 연기된 것입니다. 골로새서의 말씀은 사도행전 7장 사건 이후에 기록된 사건입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는 지금도 셋째 하늘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서 계시는 것입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755

 

상품 상세보기 : 신학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책소개 새벽별은 아침을 알리는 전령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빛나는 새벽별이시다(계 22:16). 주님께서는 휴거 때 오셔서 교회를 데려가시는 새벽별이시며(벧후 1:19), 재림 때에는 교회와 함께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