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구원론이 성경적인가요?(디모데전서 2장 4절)

질문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 원하십니다(딤전 2:4). 그래서 예수님께서 피흘려 죽으심으로써 우리 죄를 다 용서해놓으셨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사람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죄가 용서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살든지 간에 구원받는 것 아닌가요?

 

답변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의 죄를 십자가에서 대속해 놓으셨지만 "실제로 믿는 사람들만" 그 혜택을 보게 됩니다. 이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말하자면 속죄와 그 적용의 문제인데, 이것의 의미를 출애굽 때 지켰던 유월절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인들의 각 집마다 유월절 양을 잡아 그 피를 흘렸어도(속죄) 그 피를 문 기둥에 실제적으로 바른(적용) 집 안의 사람들만 첫태생의 죽음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출 12장).

 

바로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 사역이 보편적으로 이뤄졌어도 그 복음을 자신에게 적용한 사람만 구원받게 됨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온 인류를 위해 보편적으로 흘려졌어도 그 피를 개인적으로 적용한 죄인들만 구원받게 됩니다. 따라서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라면 자신의 의지로 자기 자신이 죄인임을 시인하고 내 죄를 대신해서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구원받아야 합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298

 

상품 상세보기 : 성경공부 - 구원은 쉽게 받을 수 있다

책소개 구원받는 방법은 쉽고 간단하다. 왜냐하면 바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때문이다. 구원받는 것은 물을 마시는 것만큼이나 쉽고, 구원받는 것은 선물을 받는 것만큼, 은행에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