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넬료는 왜 구원받지 못했었나요?(사도행전 11장 14절)

『그가 네게 말씀을 전해 주리니 그 말씀으로 너와 너의 온 집안이 구원받으리라.’하였다는 것이라.』(행 11:14)

질문

코넬료는 온 집안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드렸던 경건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사도행전 11:14에 따르면 구원받지 못하고 살아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넬료가 경건한 사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베드로를 만나기 전에는 구원받지 못한 상태였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코넬료는 베드로를 만나기 전에는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선한 이방인이었는데(롬 2:7),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던 이 선한 이방인을 구원하시려고 하나님께서 베드로를 보내신 것이고, 코넬료는 이 베드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설명을 듣던 중(행 10:43)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 것입니다.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으로 하시고(롬 2:7)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5910642

 

상품 상세보기 : 주석서/사전 - 사도행전

책소개 사도행전은 신약성경에 들어 있는 전환기적인 세 가지 책 중 하나이다. 마태복음은 구약과 신약 사이에 있는 책이요, 사도행전은 유대인의 율법과 그리스도인의 은혜(신약 교회)를 잇는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