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죄의 직분과 영의 직분에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하물며 영의 직분은 더욱 영광스럽지 아니하겠느냐? 정죄의 직분에 영광이 있다면 의의 직분에는 영광이 더욱 많으리라.(고린도후서 3장 8-9절)

질문

 

정죄의 직분과 영의 직분에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변

 

성경에서 "영"은 성령이나 몸, 혼, 영의 영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태도, 자세"를 뜻하기도 합니다. 본문의 영은 6절의 "법문은 죽이고 영은 생명을 주기 때문이라."라는 말씀에서 그 의미를 읽을 수 있는데, 법문에 해당하는 구약의 율법은 죄를 지적하고 정죄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죄 지은 사람에게 죽음을 선고합니다.

 

하지만 십자가의 복음을 전파하는 신약의 일꾼은 그 영, 곧 태도에 "생명을 주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약의 복음을 혼들을 구원하려는 열망으로 사랑으로 전하는 것입니다. 구약이 정죄의 직분이라면 신약은 영의 직분이며 의의 직분이라는(8,9절) 말씀은 바로 그러한 태도를 상호비교해서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관련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7227014

 

상품 상세보기 : 피터럭크만의 주석서 - 고린도후서

책소개 하나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여러 모로 사용하셨다. 사도행전에서 보는 세 번에 걸친 선교 여행, 또 그 후에도 지속되었을 그의 복음 전파의 여정들은 그가 맡은 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위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