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을려면 단순히 죄에 대해서만 모든 것을 참으면 된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영적인 일, 육적인 일, 정신적인 일에 있어서의 모든 문제에 대해 자제해야 한다는 뜻인가요? 제가 지금 죄는 아니지만 제 육신을 위해 투자를 하고 싶은게 조금 있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물론 육신에 투자를 하는 이유는 선한 동기입니다. 고린도전서 10:23절에는 합법적이라고 전부다 유익한 것은 아니라고 하시는데 만약 제가 선한 동기로 죄가 아닌 합법적으로 육신에 투자를 한다면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실추되는 것입니까?

 

답변

 

“몸의 훈련은 유익이 적지만 경건은 모든 일에 유익하여 현재와 미래에 생명의 약속을 소유하게 하느니라”(딤전 4:8). 즉 선한 목적으로 자기 몸에 조금 투자를 한다고 해서 면류관 받을 자격이 상실되는 것은 아닙니다. 몸에 대한 투자는 유익이 적을 뿐입니다.

 

썩지 않을 면류관은 죄로 기우는 육신의 욕구를 자제하고(고전 9:25) 하나님을 성경대로 정확히 섬기며(26절) 중도에 건강을 잃고 사역에서 버림받지 않도록 운동선수처럼 몸을 억제하여 복종하게 하는 것(27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그처럼 달리되 불확실하게 하지 아니하며 또 내가 그처럼 싸우되 허공을 치는 자같이 아니하노라. 내가 내 몸을 억제하여 복종하게 함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한 후에 어떻게 해서든지 내 자신이 버림을 받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고전 9:26-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