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란 때도 죄를 지어도 구원받을 수 있나요?(야고보서 5장 15절,16절)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그가 죄들을 범했어도 그것들을 용서해 주시리라. 그러므로 너희는 서로 잘못들을 자백하고 치유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효과적이고 열렬한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약 5:15-16)

 

질문

 

야고보서는 대환란 때를 말씀하시는데 대환란 시대에는 구원을 한번 잃으면 다시는 회복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번 깨우침을 받고 하늘의 선물을 맛보며, 성령의 동참자가 되고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오는 세상의 능력을 맛본 자들이 만약 떨어져 나간다면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시킬 수 없나니, 이는 그들이 스스로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박아 공개적으로 조롱함이라.』(히 9:4-6)

 

대환란 시대에도 죄를 짓고 잘못을 저질러도 예수님에게 죄를 용서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죄에는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가 있고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습니다(요일 5:16). 대환란 때에도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를 범한 사람은 회개하고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대환란 때에 죄를 지으면 구원을 무조건 영원히 상실하는 것이 아니라 죄의 정도에 따라 돌이켜 회복될 수 있는 죄가 있는 것입니다.

관련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91185910444

 

상품 상세보기 : 피터럭크만의 주석서 - 야고보서

책소개 교리의 혼란은 곧 믿음의 혼란을 가져오며, 그것이 성도들을 우왕좌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다. 특별히 야고보서는 신약성경 가운데서 특별히 행위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논쟁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