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구원받았는지 아닌지 타인이 알 수 있나요?

질문

교회를 다니다가 직업상 어쩔 수 없이(게으른 것도 있지만) 교회 출석에 소홀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목사님이 제게 형제는 구원받지 않은 것 같다면서 교회 성도분들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몇 가지 근거를 제시하셨는데 1.성령의 열매가 없고 2.은사도 없으며 3.여러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이다.라고 했습니다.

구원받은 것을 혹은 받지 못한 것을 다른 사람도 알 수 있는 것이 맞나요?

답변

그 목사가 무엇을 근거로 질문자를 그렇게 판단했는지 모르지만, 구원은 타인의 판단으로 확인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믿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질문자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죄값을 대신 치러 주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구원받은 확신이 있으며, 그 구원이 결코 잃어버릴 수 없는 영원히 보장된 구원이라는 믿음이 있다면 구원받은 것입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롬 10:9,10).

자신의 구원이 누군가에 의해 판단받을 때 상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 믿음을 두고 있다면 그 구원을 결코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누가 정죄하리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분은 그리스도시라"(롬 8:33,34).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을 아무도 정죄할 수 없습니다.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추천 도서

http://www.biblemaster.co.kr/shop/item.php?it_id=9788985888530

 

상품 상세보기 : 성경공부 - 구원의 영원한 보장

책소개 사람은 한 번 구원받으면 영원히 그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는다. 이것은 이 시대를 향한 분명한 교리이다. 신약성경은 많은 성경구절들로 이 교리를 확증해 준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에서

www.biblemaste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